낭만과 사랑이 가득한 아트인올리브하우스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경주펜션, 경주게스트하우스, 보문관광단지, 경주월드, 캘리포니아비치, 블루원워터파크 인근펜션
 전체방문자 142374 | 오늘방문자 83

아트인올리브하우스 실시간예약하기
주변여행     자전거여행
 
홈 > 여행정보 > 주변여행
※ 소요시간은 대략적인 정보로 교통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선덕여왕(재위 632~647) 때 만들어진 첨성대가 별을 관측하는 천문대에서부터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제단이라는 주장, 사방 어디에서 보나 똑같은 모습 그 자체로 해시계의 역할과 불교에서 말하는 세계의 중심인 수미산을 본떠 만든 건축물 등 여러 주장들이 있다.
유려한 곡선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며 서 있는 첨성대는 둥근 하늘을 상징하는 원형과 네모난 땅을 상징하는 사각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쌓은 돌이 모두 362개로, 음력 1년의 날 수와 같고, 12개의 기단은 1년의 12달을 의미해서 신라인들에게 달력의 개념이 아니었을까 하는 추측도 한다.
첨성대가 세워진 후, 삼국사기에는 일식, 월식, 혜성의 출현, 기상이변 등을 관측한 기록들이 예전 보다 많고 매우 정확한 것이어서, 아름다운 외형과 과학적인 구조로 만들어진 첨성대가 뛰어난 건축기술과 과학기술이 접목된 우리 민...
신라 고분들이 모여 있는 대릉원은 경주 시내 한가운데 약 12만 6,500㎡의 너른 땅 위에 미추왕릉을 비롯하여 30기의 고분들이 자리 잡고 있다.
옛날무덤들 속에는 무덤 주인과 함께 수많은 껴묻거리(부장품)가 같이 묻혀 있고 때로는 무덤 주인의 시종이나 노비들이 함께 묻히는 순장이 이루어지기도 했다.
대릉원은 신라의 왕권강화가 이루어졌던 시기인 4세기에서 6세기 초까지의 무덤이라고 볼 수 있다. 천마도의 '천마총'과 대릉원이라 이름 붙이게 된 댓잎군사의 전설 이야기가 재미있는 '미추왕릉', 경주에서 가장 큰 무덤이면서 금관이 발굴된 '황남대총' 등이 모여 있다.
경주는 도시 전체가 박물관이라고 할 만큼 유물과 유적이 넘쳐나는 곳이다. 치밀한 계획이 없거나, 어지간히 발품을 팔지 않으면, 나중에는 기억하기도 힘들다. 신라의 알짜배기 유물을 체계적으로 모아놓은 국립경주박물관은 경주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과 정보를 쉽고도 가치있게 알려주는 좋은 가이드이다. 경주의 매력을 한눈에 알아차리거나 경주를 이해하는 큰틀을 마련하려는 이에게는 필수 방문 코스.
신라의 궁궐 반월성 근처의 안압지는 삼국사기에 ”문무왕 14년(374년) 2월 궁안에 못을 파고 화초와 새를 길렀다” 는 기록이 있으며 삼국통일 후 신라의 위세를 읽게 해준다.

[traffic info] 경주IC → 7번 월성로 시청·시의회·박물관 방면으로 좌회전 → 안압지 방면으로 우회전 → 임해전지(안압지)  

보문관광단지의 각광받는 명소의 하나인 경주월드는 8만평의 대지에서 다양한 이벤트 행사, 신나는 놀이시설, 수영장, 눈썰매장, 물보라썰매장 등이 펼쳐지는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온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더 없이 좋은 공간이다. 대규모 투자예산으로 국내 최고 높이인 70m의 메가드롭과 국내 최대 스릴 기종 토네이도, 영남 유일 그랜드 캐년 대 탐험 그리고 피터팬, 날으는 잠수함 등 대규모 놀이기구를 유치하였고 2007년에는 단일 기종 사상 최고액인 150억원을 투자하여 국내최고의 롤러코스터를 선보이는 등 타 공원과 차별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

[traffic info] 경주IC → 나정교 → 보문교 → 보문관광단지 → 경주월드·캘리포니아비치
세계 각 국의 다양한 문화를 마음껏 체험할 수 있는 종합문화박람회. 천년 고도 경주가 간직한 풍부한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세계 각국의 이질적인 문화들을 융화하여 인류문화를 새롭게 꽃피운다는 취지하에 열리는 문화박람회이다. 경주의 찬란한 문화유산을 직접 접함으로써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세계 4대 문명 등 역사적 유물과 세계의 풍물·민속 등을 한 자리에서 느껴봄으로써 세계를 이해하는 시야를 넓히고 미래를 바라보는 안목을 갖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세계 최초의 문화엑스포이기도 한 이 축제는 행사 때마다 주제를 정하여 그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특색있는 행사로 펼쳐진다. 1998년의 '새천년의 미소'는 새 밀레니엄을 맞아 갈등의 천년을 마감하고 화합의 천년을 열자는 의지를 담고 있다.

[traffic info] 경주IC → 나정교 → 보문교 → 보문관광단지 → 경주문...
천년고도 경주 속 신라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한 폭의 그림같은 역사문화체험마을! 경주시 보문단지 4,000여평 부지에 신라의 옛 모습이 그대로 옮겨진 듯한 신라 밀레니엄 파크는 1,000억원을 틀여 신라가 가장 부흥했던 8세기 때 모습을 재현하고 있다.
초대형 특수효과 공연 및 마상무예 스턴트 공연이 함께하는 다이나믹한 역사문화체험 마을로 판타지, Interactive Attraction, 교육성, 고증성을 두루 갖춘 신라밀레니엄파크는 복합 체험형 역사 테마파크로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하기에 더 없이 좋은 곳이다.

[traffic info] 경주IC → 나정교 → 보문교 → 보문관광단지 → 신라밀레니엄파크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이었던 동궁과 월지를 현대적으로 재현한 경주동궁원은 접근성이 용이한 보문단지내에 소금강산과 명활산성을 사이에 두고 총면적 64,830㎡로 사계절 관광체험시설인 동궁식물원, 농업연구체험시설, 민간사업인 버드파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궁식물원은 면적 2,883㎡ 규모의 신라시대 한옥 구조로 야자원, 화목원, 수생원 열대과원, 관엽원 등 5개 테마정원으로 나눠져 아열대 식물 400종 5,500본이 식재되어 있으며, 천마도상, 재매정, 안압지 등의 경주만의 소재를 활용해 신라의 정서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하였습니다.
농업연구체험시설은 면적 14,000㎡의 유리온실, 하우스, 과수포장 등 농업연구 및 도농교류를 위한 체험의 장이 되도록 마련하였으며, 버드파크는 면적 5,000㎡의 새둥지 형태의 유선형태로 펭귄, 앵무새, 플라밍고 등 250종 900수가 전시...
영남권 최대 4계절 워터파크!
블루원 워터파크는 남태평양의 폴리네시안을 테마로 전체 12,000평부지에 실내 2,000평, 실외 8,500평, 광장 및 주차장 1,500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하루 최대 10,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영남권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사계절 내내 건강하게 워터파크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traffic info] 경주IC → 나정교 → 보문교 → 보문관광단지 → 블루원리조트  

      1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kimamore.com
Room Preview
아트인올리브하우스 실시간예약하기
Tel. 010-3510-2709
올리브하우스 계좌 국민은행 823301-01-420421 박양희
올리브바닐라 계좌 농협 351-0554-5623-43 김병규